본문 바로가기
집사의 공부

반려동물 천연 소독제(안티셉틱)

by 량집사 2020. 1. 31.

반려동물아로마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을 다 이수하고
자격증 실물만 기다라고 있는 지금,

드디어

저 혼자 소독제를 만들었습니다!!!!!!🎉🎉🎉🎉🎉🎉

저울부터 시작해 필요한 재료들을 몇 차례에 걸쳐 사고
공병이며 도구들 소독할 소독용 에탄올까지 산 다음 바로 만들었어요.

혼자 만들어보는건 처음이라 긴장해서 그런지 3개 만드는데도 당 떨어지더라구요.

난장판이 된 식탁... 사실 티슈도 먼지 없는 미용티슈를 준비했어야 했는데 그걸 준비 못해서 일단 휴지를 쓰고 자연건조를 주로 했어요.
그래도 성공적으로 3개의 소독 스프레이를 만들었고 그 중 하나는 지인께 선물:)

2개는 제가 쓸 거에요. 하나는 기존에 쓰던 병에 새로 만든 소독제를 부었고 하나는 새로 산 공병에 담아서 라벨이 없어요.
어차피 저만 쓸 거라서 상관 없음!

저는 손 소독, 외출하고 들어와서 옷이나 신발 소독, 애들 밥그릇 소독, 현관 청소할 때, 애들 화장실 청소하고 소독할 때, 장난감이나 캣타워 등 소독할 때 등 두루두루 쓰기 때문에 앞으로 만들어 쓸 수 있다는게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ㅠㅠ

더 경험을 쌓아서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!! 열심히 해야겠죠:)